맹물레시피

당근토마토쥬스

맹물J 2023. 3. 27. 23:25

재료 : 당근1개, 토마토 2개, 올리브류 3T,  소금 약간, 꿀 조금

순서 :
1. 당근을 수세미로 깨끗히 씻는다.(감자칼로 껍질을 벗기지 않는다.)
2. 당근은 듬성듬성 썰고, 씻은 토마토는 열십자로 칼금을 긋는다.
3. 2의 당근과 토마토를 찐다.
4. 3을 식혀서 믹스기에 넣고, 기호에 따라 꿀과 올리브유, 소금을 살짝 넣고 간다. 물로 농도를 맞춘다.


열탕에 들어갔다 나왔다고 뽀송뽀송 땀흘리는 이쁜것들 좀 보소!

토마토의  빨간색에는 라이코펜이,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지요. 특히 껍질에 많다고하니 애써 껍질을 벗기지 않는게 좋아요. 그리고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은 둘다 지용성이라 오일과 함께 익혀서 섭취했을 때 흡수율이 가장 높아집니다. 둘은 궁합도 참 잘 맞아서 함께 섭취하면 염증을 억제하는 작용이 배가 된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점막에 너무 중요한 물질이라 안구건조증이 있거나 위염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넘넘 필요한 성분이죠.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의 전구체로 먹으면 우리몸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어 쓰입니다. 한국인의 80%이상이 비타민A 결핍상태라고하니 많이 많이 드셔도 좋아요. 피부질환이 있거나 가래가 많이 생기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려요. 라이코펜도 못지 않게 중요한 물질이지요. 활성산소(유해산소)를 막아주는 항산화 작용, 항암, 항염 작용이 탈월하다고 익히 알고 계시지요? 요로코롬 중요한 물질을 이처럼 간단하게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니 너무 감사하지요.

90세의 연세에도 왕성하게 강연과 저술활동을 하고계신 이시형 박사님은 매일 아침 마시는 당근쥬스가 건강관리 방법 중 하나라고 하십니다. 저도 죽기전까지 읽고 쓰는데 지장이 없기를 바라며 몇주 전부터 따라합니다. 하루는 콩물, 다음날은 당근토마토쥬스 루틴을 반복하고 있어요. 특별한 일이 없는 한 꾸준히 해볼 생각입니다.  둘다 아주 좋은 건강식단이란 것에 이론이 없으시다면 함께 해보시면 좋겠어요.

#당근토마토쥬스 #당근쥬스 #토마토쥬스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항염 #항암 #항산화 #아침루틴 #안구건조증 #위염

반응형

'맹물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삶은 취나물 보관법  (0) 2023.04.08
우엉김밥  (0) 2023.03.28
콩물 두유  (0) 2023.03.26
올리브유  (0) 2023.03.25
우엉조림  (10) 2023.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