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야기

결코, 배불리 먹지 말 것

맹물J 2025. 2. 5. 10:16

<결코, 배불리 먹지 말 것>
미즈노 남보쿠!
지은이 이름의 어감도 내게는 특별했고, 책의 내용도 예사롭지 않아 인상적이었던 책 <소식주의자>의 개정판인 줄 알았지만 다르게 편저한 책이다. 제목이 더 직설적이다.




요는 음식를 절제하고 즉 소식하고, 규칙적으로 먹어야 운을 부르고 성공과 행복에 가까이 갈 수 있다는 얘기이다. 백퍼 공감하는 내용이다. 그러나 절제, 소식이라는 말부터가 거부감으로 다가오는 건 어쩔 수 없다. 늘 실천을 다짐하지만 외식이나 맛있는 음식 앞에서는 번번이 무너지는 결심이다.

그래서 적은 노력으로 운을 부르는 소식을 실천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루틴을 만들어 습관화하는 것이라 생각된다. 아침에 일어나는 시각부터 일정하게 정하고, 기상후 바로 입안을 헹궈내고 물 한잔을 마신다. 7시 30분쯤 채소,과일,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식사를 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하루를 알차게 보내고 저녁식사 시간, 취침시간도 일정하게 정해놓는 게 생활의 리듬을 흐트리지 않는 좋은 방법이다. 저녁식사 시간을 일정하게 정하니 본의 아니게 저절로 12시간 공복을 지키는 것에도 도움이 된다.

아무튼 자기 계발서는 완독보다 한 가지 유용한 힌트라도 얻었다면 실천이 백배 훌륭한 책읽기라는 나름의 지론으로 <결코, 배불리 먹지 말 것>을 다 읽은 기분이다.

좋은 책 출판해주셔서 나의 삶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스노우폭스북스 출판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스폭크루 #스노우폭스북스 #결코,배불리먹지말것 #미즈노남보쿠




반응형